애플 뮤직 무손실 오디오 무료 지원한다.
애플이 자사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에서 무손실 오디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손실 오디오란 스튜디오에서 만들어낸 것과 완전히 같은 소리를 내는 것을 말하며, 국내 음악 스트리밍 업체는 무손실 오디오 서비스를 프리미엄으로 분류해 더 비싼 요금을 받고 있지만 애플은 다음달부터 무료로 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음원은 약 7500만 곡을 시작으로 확대된다.
하지만 무료 무손실 오디오를 제공하지만, 부정적이 의견들도 많은데 그 이유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에어팟 프로와 무선 헤드폰 에어팟 맥스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또한, 애플 AI 스피커 홈팟이나 홈팟 미니도 지원하지 않는다고 알려졌다.
새로운 기능은 내달부터 애플 뮤직 구독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애플 뮤직은 한달에 약 9달러의 가격을 가졌으며, 이번 무료 무손실 오디오 서비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는 점은 되게 좋다고 생각이 든다. 국내에서는 무손실 오디오를 듣고 싶다면, 사용료를 더 지급해야하는데, 이를 애플 뮤직에서는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애플사의 무선 오디오 기기들에 무손실 오디오를 사용하지 못하는점은 아쉬우나, 아직까지는 사용이 불가한 것이며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기대하면 될것같다. 또한, 현재의 무선 오디오 기기들은 무손실 오디오 음원까지의 주파수를 담지 못하기에 이와 같은 내용으로 발표한 것같다.
애플 뮤직의 새로운 무료 무손실 오디오 서비스로 큰 호응을 받을지 타로점 보겠습니다.
이 카드는 행맨 카드입니다.
키워드
기본: 희생적인, 고통을 견디는, 묶여있는
애정: 희생적인, 참는, 정체된, 견디는
금전: 자금회전이 안되는, 궁핍한
이 카드는 상황이나 시기가 좋지 않습니다.
시련을 겪고 있지만 섣불리 움직일 수 없으며 인내심을 요구하는 카드입니다.
정말 좋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지만 새로운 회원가입으로 유도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좋은 서비스가 계속 유지되고 발전된다면 애플 뮤직 사용자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