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사진 가슴골이 야하다고 이상한 포토샵을 해버렸다.
미국 플로리다에 있는 한 고등학교가 졸업앨범 속 여학생들의 사진을 동의 없이 수정해 논란이다. 미국의 고등학교에서는 가슴골이 노출됐다는 이유였지만, 남학생들의 노출은 수정되지 않아서 반발이 심하다.
이 사건의 주인공은 플로리다주 세이트존스 카운티에 있는 바트람 트레일 고등학교다. 이 학교는 학생과 학보모의 동의 없이 여학생 다수의 졸업사진을 수정했다고 알려졌다.
학교 측은 사진 속 여학생들의 상의 부분을 일부 복사해 노출된 가슴골 부위를 덮는 방식으로 여학생들의 사진을 편집했다. 이를 본 학생과 학부모들은 동의 없이, 다소 어색하게 편집된 졸업사진에 대해 반발하고 나섰다.
남학생들의 노출에 대해서는 따로 포토샵과 같은 제재가 없었으며, 이를 안 여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반발을 일으키고 있는데, 학교 입장에서는 지역 교육 정책상 복장 규정을 따르기 때문에 가슴골이 드러나는 옷이 부적절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결국 반발이 계속되자 학교 측은 문제를 제기 한 학부모들에게 졸업앨범 비용을 환불해주겠다고 밝혔다.
나는 이에 찬성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수년간의 학업끝에 마지막을 장식하는 한장의 졸업사진을 학생들의 동의도 없이 마음대로 사진을 수정하고, 고등학교의 성차별적 편집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정성을 들여서 포토샵 작업을 한 것이 아니고, 위에 사진과 같이 부자연스러운 포토샵 작업을 한 것으로, 졸업사진에 올라간 사진들이 웃음거리가 되면서, 학생들이 피해를 입고있다. 이에 대해 학교측은 사과도 없이 규정만 말을 하고, 환불만 한다는 점이 참 아이러니하다고 생각이 든다.
이번 바트람 트레일 고등학교의 입장은 어떻게 나올지 타로점 보겠습니다.
이 카드는 컵 4번 카드입니다.
키워드
기본: 귀찮은, 정체기, 권태감, 요지부동, 태만
애정: 어장관리, 권태감, 애인을 신경 못쓰는
금전: 정보에 귀가 어두운, 정신 팔린
직장: 매력 없는 제안, 관심 없는
이 카드는 열정과 의욕이 보이지 않으며 자세를 방어적이며 다른 것을 수용하지 않으려 합니다.
또한, 현재에 만족한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새로운 상황을 맞을 준비가 되지 않아 외부의 변화를 신경쓰지 않는 것을 뜻합니다.
고등학교측에서는 여전히 여학생들의 노출을 포토샵으로 마음대로 지운점에 대해서 미안한 감정이 없을것으로 보여지며, 계속해서 자신들의 잘못을 방어하기 급급할것으로 예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