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타로
무분별한 인스타 DM, 이제 막는다.
타로타로
2021. 8. 18. 08:59
728x90
무분별한 인스타 DM, 이제 막는다.
인기 SNS 인스타그램이 ‘다이렉트 메시지(DM)’ 요청 제한 기능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DM으로 악플이 쏟아지는데 좋은 기능이겠는걸?
수많은 셀럽들이 사용하고 사랑하는 인스타그램에서 이제 DM을 보낼수 있는 인원에 대해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난다고 한다. DM으로 욕설, 성희롱 등 시달리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기능이다.
인스타그램은 DM 요청 제한과 욕설 등이 담긴 댓글 메시지를 숨김 폴더로 자동 이동하는 장치를 도입했다고 밝혔으며, DM 제한 기능은 평소 사용자를 팔로우하지 않거나 최근 팔로우를 시작한 이용자가 댓글을 달고, DM을 보낼 수 없도록 설정하는 기능이다.
또, 모욕적인 메시지와 댓글을 사전에 걸러내는 필터링 시스템도 도입된다고 한다. 이는 악의적인 이모티콘, 댓글 등이 숨김 폴더로 자동 이동되는 기능이다. 내눈에는 보이지않지만 댓글들이 숨김 폴더로 이동하여 저장되는 방식이며, 이를 통해 악의적인 댓글들을 보고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없고, 심한 경우 증거물로 사용할 수 있을것이다.
점점 더 인스타그램이 클린해지는 방향으로 개발과 발전에 힘쓰는 것으로 보여진다. 최근 인스타그램 미성년자 계정 보호 등 전세대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나아가는 방향을 보여준다.
인스타그램, 더 많은 사용자가 나타날까?
인스타그램의 노력은 끝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사용함에 따라 인스타그램의 금전적 이득도 생길것으로 보여집니다. 꾸준히 발전해 나간다면, 더 완벽해진 SNS 인스타로 기억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