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인도에서 코로나19 이중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됐다고 로이터통신, BBC방송 등이 보도했다.

인도 보건부는 이날 성명에서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 주에서 채취한 샘플에서 변이 바이러스 E484Q L452R가 함께 나타나는 '이중 변이'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보건부는 "이미 알려진 변이 바이러스들과 이번에 발견된 새 이중 변이 바이러스는 숫자 면에서 최근 일부 주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와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찾기엔 충분치 않다"라고 말했다.

인도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발견되다. [타로타로]


보건부는 다만 변이 바이러스는 바이러스의 면역 회피를 돕거나 전염력을 증가시키는 만큼 이번에 발견된 이중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전염력 강도, 코로나19 백신과의 연관성 등을 계속 조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인도 보건부는 또 18개 주에서 채취한 1만787개 코로나19 샘플을 조사한 결과 이중 변이 바이러스 외에 736개 샘플에서는 영국발 변이가, 34개에서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발 변이가, 1개에서 브라질발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됐다고도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수가 미국, 브라질에 이어 세계 3위인 인도에서는 한동안 주춤했던 코로나19 확산세가 최근 다시 심각해지면서 보건 당국이 방역 조치를 강화하는 등 비상이 걸린 상태다.

인도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커지면서 자국 백신 제조업체인 세룸인스티튜트에서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AZ) 코로나19 백신의 해외 수출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최근 인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수요를 먼저 충족하겠다는 것이다.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19의 이중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고 있으며, 그중 영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브라질, 인도에서 발견되고 있다.

인도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발견되다. [타로타로]

현재 우리나라는 외국의 출입을 막거나 금지하고 있지 않고 있는데,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우리나라에 입국해서 코로나19를 확산시킨다면 겉잡을수 없이 일이 커질것이다. 계속해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발견되고 그를 막기 위해 계속해서 연구를 하고 있는 가운데, 각 나라의 국민들은 자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해야 할 것이다.인도에서는 또한 자국에서 생산 중인  AZ백신을 수출을 중단하고 자국민들에게 코로나19 AZ백신을 접종하여 인도의 코로나19 확산세를 빠르게 잡겠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뜨거운 감자였던 AZ백신 우리나라 문재인 대통령도 AZ백신을 맞고 몸소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고,세계에서도 AZ백신을 사용 중단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계속해서 AZ백신에 부작용이 없다는 증명이 계속 나오고 있으며, 다시 AZ백신을 사용해도 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세계적 이슈인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이 있을지 타로점 보겠습니다.

카드는 완드 9번 카드입니다.

키워드

기본: 언제 터질지 모르는, 기진맥진, 고군분투

애정: 좋지 않은 상황, 힘든 연애

금전: 고군분투하는, 지켜내면 괜찮은 금전운

이 카드는 끈기와 인내의 카드이며,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밀고나가라는 것을 말해주는 카드입니다.


코로나19의 연구가 계속 끊임없이 진행되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가 많이 발견되지 않더라도 언제 또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가 발견될 지 모르니 힘든 길일지라도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보여지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발견되다. [타로타로]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