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티스토리도 운영한지 8개월? 1년 가까이 운영하고 있는데, 열심히 한지는 6개월 정도 된 거 같다.

항상 포럼에서는 많은 부자형님들이 계시지만 이제는 신경쓰지 않는 단계까지 왔다.

나는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려고 티스토리를 시작하였다.

하지만 나는 수익만을 쫓는 포스팅을 하고 싶지 않았다.

참 지금 생각해도 말도 안되는 생각이었다. 내가 쓰고싶은 글을 쓰지만, 돈은 많이 들어왔으면 좋겠다는 안일한 생각이었다.

 

하루에 0.01$씩 들어올 때 뭐가 문제지 뭘 해야하지 참 많은 검색과 걱정을 많이 했고, 수익에 좋다는 설정도 다해봤지만 순간 뿐이고 오히려 오류로 며칠 째 0.01$였다. 이제는 아무 설정도 건드리지 않고 좋은 주제가 뭐 있을까에만 집중하고 있다.

 

 

블로그의 성장세를 보면 급속도로 성장하는 우상향이라고 보는 것보다 조금씩 성장하는 블로그라고 보는편이 좋다. 하루에 일일방문자가 500명도 찍어봤는데, 참 그때는 행복했었는데 그것도 하루뿐이었다.

 

블로그의 특성상 블로그가 상위 노출을 하거나 특정 키워드 노출이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다. 하지만 그것도 한때고 잠깐 반짝하는 것이 블로그다.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으려면 한가지의 주제로 꾸준한 포스팅을 해서 많은 구독자와 팬을 보유해야만 블로그가 계속되는 흥행을 이어갈 수 있는것이다. 

 

사람들은 항상 말한다. 악플보다 안좋은 것은 무플이라고.. 나쁜쪽의 댓글을 보면 마음이 안좋고 계속 신경쓰이지만 아무도 내글을 봐주지 않고, 관심을 주지 않는것 만큼 더 힘빠지는 것은 없다.

 

내 애드센스 수입은 한번 1달러를 넘겨본 것 빼고는 다 1달러를 넘겨보지 못했다. 1달러도 여러번의 클릭이 있었을 때의 수입이다. 사실 요즘 블로그 이용자들은 광고를 눌러주지 않는다. 나에게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그래서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것이 더 힘든것이다. 또한, 예전에는 없었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 이제는 대중화 생활화 되어서 더 애드센스로 돈벌기 힘든 세상이다.

 

그래서 나는 더욱 더 내려놓고 내가 좋아하는 주제로 글쓰는 취미 블로그로 굳혀가려고 노력한다. 애초에 한달 100$를 버는것은 무리니까..

 

현재까지 쌓인 애드센스의 돈은 30$를 모았다. 이는 한화로 3만 4,856.42 원이다. 전기세는 모았을까? 내가 좋아하고 관심있는 글로 3만원을 벌었다면 큰 성공이긴 하다. 솔직히 내 블로그는 전문성을 보이지 않고 이슈들을 빠르게 모아서 타로점과 곁들이는 방식인데, 사실 이 이슈들을 고르는 것은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딴게 뭐가 어렵고 노력이 필요하냐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맞는 말일 수도 있다. 다른 블로거님들의 노력에 비하면..

하지만 나 나름대로의 노력이 필요하다. 뉴스들을 끊임없이 확인해보며, 내가 쓸만한 주제가 있을지 광고같이 보이지는 않을까 정치적인 의견이 쏠리지는 않을까 관심을 가지는 주제일까 흥미로울까 등 많은 생각을 하면 페이지를 계속 넘겨보고 시간이 날 때마다 뉴스를 확인하고 이슈들이 뭔지 확인한다.

 

 

한달에 7~8$를 벌고있는 상태이다. 포럼에서는 애드센스 받은지 17일만에 하루 4$를 벌었다. 이런글을 보면 참 회의감이 든다. 나는 계속 일궈논 블로그에서 한달에 7$를 버는데 하루만에 내 수입의 절반을 벌고 있다는 점이 나를 괴롭힌다. 사실 나를 괴롭힐 이유는 없다. 하지만 나의 자존감이 떨어지는것을 내가 물리적으로 막을 방법은 없다.

 

사실 애드센스에 대한 내용을 쓰는 글이지만 나의 한풀이 겸 내 생각을 정리한느 포스팅이다. 괜히 애드센스 글을 쓸때 내 마음과 생각을 털어놓는 것 같아서 마음이 더 편안해진다. 블로그도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애드센스도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요즘에는 1일 1포스팅은 힘들고, 많은 이슈가 터지면 최대한 많은 포스팅을 하는 방식이다. 사실 내 일기를 쓰지 않는 한 포스팅을 예약걸고 쌓아놓지 않는 한 이슈가 매일매일 터지는 것은 아니기에 힘들다.

 

하지만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하고있다는 사실만 알고 있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냥 시간 날 때 작성하는 것은 아니라는것 몸 컨디션이 좋지 않은 현재이지만 계속 이슈를 서칭한다는 것.. 그것만 알아주고 꾸준히 봐준다면 그게 소확행 그자체 일것이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