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KT에서 QR 체크인을 쓰지 못하는 고객도 문자 한 통으로

매장에 입장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가 나왔다.

 

KT는 문자 한 통으로 매장 방문 고객이 출입 정보를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 QR체크인 대신 문자체크인 서비스 출시하다. [타로타로]

코로나19에 대한 정부 방역관리 강화로 식당이나 매장에 입장하려면

입구에서 QR 코드를 찍거나 수기 명부 작성이 필수다.

 KT QR 코드 생성이 어렵거나 수기 명부 작성을 꺼리는 고객을 위해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T ‘문자체크인’은 식당이나 오프라인 매장 등을 위한 B2B 서비스다.

 

매장 입장 고객들은 본인 휴대전화로 매장 전용 번호에

문자메시지를 보내 출입기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등록 완료 메시지도 고객에게 발송된다.

 

매장 방문 이력이 문자 발송 기록의 형태로만 남아서

명부가 외부에 노출될 위험성이 낮다.

 

KT, QR체크인 대신 문자체크인 서비스 출시하다. [타로타로]

저는 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요즘 SNS에서 이슈가 되었던 엄마의 키오스크 사건이 생각났다.

대강 설명하자면 한 엄마가 음식을 주문하기위해 키오스크에서 시도를 하다가

20분 동안 키오스크와의 씨름을 하다가 결국 주문하지 못하고 딸에게 전화해서

"나는 이제 끝났어"라고 말하며 펑펑 울었다는 소식을 전했었다.

 

현재에도 빠른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새로운 문화를 배워야하는데,

아무래도 젊은 세대에 비해서 노인 세대에서는 배움의 속도가 빠르지 않다.

 

그로 인해 코로나 19로 인한 QR체크인도 힘든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또한, 수기 명부를 적어 개인 정보를 노출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수기 명부도 많은 사건들이 있었는데,

손님의 개인정보를 보고 연락을 취하거나 정보를 빼돌리는 사건들도 있었다.

 

이번 KT에서 제공하는 문자체크인은 개인정보의 보호와 노인분들의 편리함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인다.

 

과연 KT 문자체크인 많은 사용이 될지 타로점 보겠습니다.

 

이 카드는 완드 2번 카드입니다.

키워드

기본: 야망있는, 목표가 큰, 소식을 기다리는

애정: 누군가를 그리워 하는, 기다리는

금전: 좋은 소식, 고민하는

이 카드는 자신이 이룬 것보다더 높은 목표를 찾아 떠나야 하는지고민하는 카드입니다.

또한, 성공 뒤의 공허함을 뜻하기도 합니다.


KT에서도 많은 사용이 있을 것으로 큰 기대를 하며 문자체크인 서비스를

출시하고 제공하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KT에서 많은 매장에 지원을 한다거나 많은 홍보로 문자체크인에

집중적인 사업 진행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KT, QR체크인 대신 문자체크인 서비스 출시하다. [타로타로]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