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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OTT인 웨이브에서 디즈니의 영화를 볼 수 없게 된다.

 

글로벌 콘텐츠 업체인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경쟁관계에 있는 OTT와의 제휴 관계를 청산하기 위한 수순이다.

 

웨이브에 따르면 월정액 영화 상품인 웨이브 영화관에서 제공하던 디즈니의 주요 콘텐츠들을 이달 말까지만 서비스하게 됐다.

이는 권리사인 디즈니의 요청에 따른 조치로, 해당 영화는 '어벤져스', '스타워즈', '겨울왕국' 등 100편에 달한다.

 

정액이 아닌 단건 구매 영화 상품은 앞으로도 지금처럼 제공된다.

 


웨이브 관계자는 "원래 계약이 4월말까지였는데, 디즈니에서 이를 연장하지 않겠다는 방침을 전해왔다"며 "기존 고객에게는 추가로 다른 프리미엄 영화를 제공해 서비스를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내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인 디즈니가 국내 OTT와의 제휴를 종료하고, 독자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웨이브에 이어 다른 국내 OTT와의 콘텐츠 제휴도 연이어 종료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이에 앞서 디즈니는 2019년 디즈니 플러스를 선보이기 전 넷플릭스에 콘텐츠 공급을 중단한 바 있다.

 

디즈니 OTT인 디즈니플러스가, 한국에서의 행보를 위해 우리나라 토종 OTT업계와의 제휴를 중단하기로 했다.

 

그 중 국내 OTT인 웨이브에서는 스트리밍으로 디즈니사의 겨울왕국, 어벤져스, 스타워즈 등을 이번 달까지 제공하며, 따로 국내 OTT에서 보고 싶다면 따로 구매해서 보는 수단만 제공된다.

 

이는 합당한 결과라고 생각되며, 디즈니 OTT인 디즈니플러스가 정식 출시가 한 발 더 앞으로 다가왔다는 것이다.

 

삼성전자에서 LG상품 안 팔듯이 같은 결과라고 볼 수있다.

 

건재한 해외 OTT 넷플릭스에 대항하는 디즈니플러스 아이들과 동심을 가진 어른들의 디즈니 영상들을 보려고 기대하고 있는 사람도 꽤 있다.

 

국내 OTT 중에서는 웨이브가 가장 큰 시장이긴 하나 디즈니플러스가 또 추가로 경쟁사가 들어오기에 국내 토종OTT들은 힘들것으로 보여지고 있는데, 과연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토종 OTT들을 이길지 타로점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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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플러스, 한국 진출 국내 OTT 제휴 중단하다 [타로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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