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6일 일회용 컵 전면 사용 중단 등을 포함한 지속 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가치있는 같이'를 2025년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 최초 종이 빨대를 전면 도입하였고,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 친환경 소재 포장재 사용, 등 친환경 활동을 열심히 진행하고 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회용컵을 대신할 리유저블(Reusable)컵 사용을 점진적으로 도입해, 2025년도 일회용 컵 사용률 0%에 도전한다.

 

올 하반기 중 시범 매장을 선정하고, 리유저블 컵을 도입해 운영한다. 해당 시범 매장에서는 일회용 컵을 대신해 일정 금액의 보증금이 있는 리유저블 컵을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사용하고 난 컵은 리유저블컵 운영 매장의 무인 반납기 등을 통해 반납하면 보증금이 반환되는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올해 시범 매장 운영 이후 향후 보완점 등을 개선해 2025년에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회용 컵 사용을 전면 중단한다는 목표다.

전세계 사람들이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일회용품 줄이기를 잘 실천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자발적 스팸 노란 뚜껑 미사용 및 반환, 생수통 라벨 없애기 등 많은 친환경적 활동을 앞서서 하고 있다.

 

하지만 커피나 음료를 많이 마시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일회용 컵으로 테이크 아웃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이런 모습을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5년까지 일회용 컵의 사용을 0%로 없애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다.

 

리유저블 컵을 각 스타벅스 매장에 보급해 음료가격과 더불어 리유저블컵 보증금도 같이 계산 후 나중에 리유저블컵을 반납하여 보증급을 환급받는 방식으로 바뀐다는 것이다.

 

이는 1회용 지하철 카드와 같은 형태라고 보면 될 것이다.

 

다만 전 세계적으로 많이 애용하는 스타벅스의 텀블러와 컵인데, 리유저블 컵이 많이 회수될지 의문이 든다는 점이다.

 

스타벅스는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이러한 사업을 진행하는데, 리유저블 컵의 많은 회수가 있으며 성공적 효과가 나올지 타로점 보겠습니다.

 

이 카드는 전차 카드입니다.

키워드

기본: 추진력, 주도적인, 승리하는, 저돌적인

애정: 터프한 남성, 바람기 있는, 화끈한

금전: 열심히 버는, 자수성가한

이 카드는 주체적이며 리더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며 승리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카드는 주로 멋진 남성을 가리키며, 이동에 관여해서 이사를 뜻하기도 합니다.


카페들에게 친환경적인 모습을 몸소 보여주며,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며 이번 리유저블컵 사용 사업이 좋은 성과를 내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전 매장서 '일회용컵' 없앤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