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애플이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시리의 목소리가 여성으로 기본 설정돼 있는 것을 중단하고,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애플은 성명을 통해 "영어 사용자를 위한 두 가지 시리 음성과 시리 사용자가 기기 설치 시 원하는 음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옵션을 했으며 이는 베타버전이 출시된 iOS14.5에서부터 적용된다.

앞으로 영어권 이용자들은 시리 설정 시 네 가지 목소리 중 선호하는 음성을 택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된다.

 

애플은 "다양성과 포용에 대한 애플의 오랜 노력"이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다양성을 더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과 서비스의 연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애플은 호주, 영국식 악센트를 가진 영어 목소리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일부 지역에서 남성 목소리를 시리의 음성 기본 설정값으로 제시했었다.

 

이러한 애플 시리 기본 목소리가 여성이라는 점이 남성 중심의 AI산업을 반영하고 고정관념을 강화시키는 것이라는 비판이 잇따랐었다.

 

애플 시리는 전 세계 5억대 이상의 기기에서 매달 250억건 이상의 요청을 처리하고 있다.

많은 애플 아이폰의 사용자들은 AI비서 기능인 시리의 활용도가 높은 것이다.

 

삼성의 갤럭시폰의 경우에도 AI비서인 빅스비가 있으나 시리의 경우만큼 많이 사용은 되지 않을것이다.

 

이번 애플의 새로운 시리의 목소리가 추가되며 많은 선택권이 주어지는데 많은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이 이 새로운 목소리를 선택하여 활용할지 타로점 보겠습니다.

 

이 카드는 마법사 카드입니다.

​​

키워드

기본: 시작하는, 잠재능력이 있는, 다재다능한

애정: 자기애가 강한, 능력이 좋은, 말 잘하는

금전: 이제 벌기 시작한, 가능성이 있는

이 카드는 뛰어난 능력과 잠재력을 의미합니다.

또 자존심이 강하며 강한 의지가 있습니다.


새로운 시리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무궁무진하게 다양한 설정을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이 새로운 목소리로 많은 교체보다는 나중에서야 사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시리, 기본 목소리 '여성' 설정 중단한다. [타로타로]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