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바나나는 많이들 구매해서 드시나요?

바나나는 근처에서도 찾기 쉬우면서 달콤해서 쉽게 접하기 좋은 과일이죠. 또한 한국에 가장 많이 수입하는 과일이기도 한데요. 바나나에는 맛과 유용한 효과들이 함께 있는것 알고 계셨나요?

 

바나나의 장점들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1. 심장 건강

 

바나나의 장점은 칼륨이 충분하게 들어 있다는 점이다. 바나나 하나에 칼륨 약 450mg이 들어 있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설하는 작용을 하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이에 바나나를 챙겨 먹으면 심장병이나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2. 혈당

 

바나나는 굉장히 단 과일로, 많은 사람들이 혈당 상승을 우려하기도 한다. 하지만 바나나의 혈당은 성숙도에 따라 최대 60정도 까지 올라간다. 바나나는 단 맛에 비해서 혈당이 그렇게 높지않다. 하지만 급하게 먹는다면 혈당에 주의가 필요할 것이다.

3. 체중조절

 

바나나 하나의 칼로리는 100kcal정도 이지만, 풍부한 탄수화물로 에너지를 채워준다. 또, 칼륨 함유량이 높아 나트륨을 배출하는데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에는 펙틴과 저항성 전분이 풍부한데, 저항성 전분은 소화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도와주는 성분이다. 또 다이어트하면 유산균이 꼭 거론되는데, 바나나에는 식유섬유도 많이 있고 프로바이오틱스 성분도 많아 다이어트와 같은 체중조절에 좋다.

 

4. 에너지 공급

 

바나나는 운동 전 후로 좋은 칼로리 공급원이다. 바나나에 포도당이 다량 함유되어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운동 후 칼로리를 보충해주는 역할도 한다. 또 풍부한 칼륨으로 근육경련과 현기증을 막아줘 부상 예방 효과도 있다. 운동선수들은 대부분 초콜릿바나 바나나를 경기에 챙겨다니면서 섭취한다. 그 이유도 이와 같기 때문이다.

 

 

바나나는 과일중에서도 많은 장점을 가진 과일이다.

 

오늘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